파인스크립트에서 시리즈(series)는 시간에 따라 변화하는 값의 순서를 나타내는 데이터 유형입니다. 

이는 주로 가격 데이터와 같은 시계열 데이터를 다루는 데 사용됩니다. 

예를 들어, close, open, high, low와 같은 기본 제공 변수들은 모두 시리즈입니다.

시리즈는 일련의 값들을 나타내며, 각 값은 특정 시간에 해당합니다. 시리즈의 가장 최근 값은 현재 시간(즉, 현재 바)에 해당하며, 이전의 값들은 과거의 시간에 해당합니다.

시리즈를 사용하면 시간에 따른 데이터의 변화를 쉽게 처리할 수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이동 평균을 계산하거나 과거의 가격을 현재 가격과 비교하는 등의 작업을 할 수 있습니다.

시리즈의 특정 값을 접근하려면 대괄호([])를 사용하고, 대괄호 안에 원하는 시간을 지정합니다. 0은 현재 바를, 1은 이전 바를, 2는 그 이전 바를 가리킵니다. 

예를 들어, close[1]은 이전 바의 종가를 나타냅니다.

다음은 시리즈를 사용하는 간단한 파인스크립트 예제입니다

 

//@version=5
indicator("Thxbot script")

difference = close - close[1] // 현재 바의 종가와 이전 바의 종가의 차이를 계산합니다.
//difference = close[0] - close[1] // 위 소스와 현재 소스는 같은 결과값을 보여줍니다.
plot(difference)	//계산한값을 그래프로 나타냅니다.

 

결과


이 스크립트는 현재 바의 종가와 이전 바의 종가 사이의 차이를 계산하고, 

그 차이를 차트에 그립니다. 여기서 close와 difference는 모두 시리즈입니다.

 

파인스크립트는 시리즈로 시작해서 시리즈로 끝난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.

그만큼 시리즈를 많이 사용하므로 시리즈에대해서는 100%로 그이상 이해하셔야합니다.

 

트레이딩뷰 무료자동매매 : 땡스봇TV

바이빗 거래수수료 20%할인 받을 수 있는 링크

www.bybit.com/en/register?affiliate_id=8325&language=en&group_id=0&group_type=1

 

비트겟 거래수수료 50%할인링크

https://partner.bitget.com/bg/F64QJX

 

바이낸스 레퍼럴링크

레퍼럴코드 : CPA_0069Y9NEXA

https://www.binance.com/en/activity/referral-entry/CPA?fromActivityPage=true&ref=CPA_0069Y9NEXA

 

 

비트맥스 거래수수료 6개월 동안 10% 할인받을 수 있는 링크

https://www.bitmex.com/register/wvtdj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