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FT(Non-Fungible Token)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유하고 교환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입니다.

암호화폐와 관련된 이 개념은 대부분의 암호화폐와는 달리, 각 NFT는 고유한 가치를 가지며 서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. 일반적인 암호화폐(예: 비트코인, 이더리움)는 대체 가능한 자산으로 간주되며, 어떤 단위도 다른 단위와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.

NFT는 주로 디지털 아트, 게임 아이템, 수집품, 음악, 도메인 이름 등 다양한 디지털 자산의 소유권을 나타내기 위해 사용됩니다. 

블록체인 기술의 활용으로 인해 NFT는 소유권 및 출처를 추적할 수 있으며, 저작권과 소유권에 대한 높은 수준의 투명성을 제공합니다.

  1. 고유성: 각 NFT는 고유한 식별자를 가지며, 그에 따라 고유한 가치를 가집니다.
  2. 불가연성: 블록체인 기술을 활용하여 NFT의 출처와 소유권 정보가 영구적이고 변경 불가능하게 저장됩니다.
  3. 소유권: NFT는 소유권을 증명하며, 전송 가능하고 거래 가능한 디지털 자산입니다.
  4. 투명성: NFT 트랜잭션은 블록체인에 기록되므로 투명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.

NFT는 이더리움 블록체인을 기반으로 한 ERC-721 및 ERC-1155 토큰 표준을 사용하여 구현되며, 다른 블록체인 플랫폼에서도 지원됩니다. 최근 몇 년 동안 NFT 시장은 급격한 성장을 경험했으며, 디지털 아트 및 수집품 시장의 혁신과 함께 큰 주목을 받았습니다.

 

대표적인 NFT관련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이더리움 (ETH): 이더리움은 가장 널리 사용되는 스마트 계약 플랫폼으로, ERC-721 및 ERC-1155 토큰 표준을 통해 NFT를 구현합니다. 대부분의 NFT 프로젝트와 거래가 이더리움 블록체인에서 발생합니다.
  2. 플로우 (FLOW): 플로우는 NFT 및 디지털 자산에 특화된 블록체인으로, 크립토 키티(CryptoKitties) 개발자가 만들었습니다. 이 플랫폼은 NBA Top Shot, UFC, Dr. Seuss 등의 인기 프로젝트를 지원합니다.
  3. 엔진코인 (ENJ): 엔진코인은 NFT 및 디지털 자산을 생성, 관리, 거래할 수 있는 플랫폼인 엔진(Enjin)의 기반 토큰입니다. 게임 아이템, 가상 상품 및 디지털 수집품을 만들고 거래하는 데 사용됩니다.
  4. 디센트럴랜드 (MANA): 디센트럴랜드는 가상 현실 플랫폼으로, 사용자가 가상 세계에서 땅을 소유하고, 건물을 짓고, 아바타를 사용하여 상호 작용할 수 있습니다. MANA 토큰은 플랫폼에서의 거래 및 상호 작용에 사용되는 토큰입니다.
  5. 샌드박스 (SAND): 샌드박스는 가상 세계를 구축하고, 게임을 만들고, 디지털 자산을 거래하는 데 사용되는 플랫폼입니다. SAND 토큰은 플랫폼 내에서 교환 및 거래를 위한 토큰입니다.

이 외에도 Rarible (RARI), Chiliz (CHZ), Axie Infinity (AXS) 등 다양한 NFT 관련 코인이 있습니다.

 

 

 트레이딩뷰 무료자동매매 봇: 땡스봇TV

바이빗 거래수수료 20%할인 및 증정금 $90 받을 수 있는 링크

www.bybit.com/en/register?affiliate_id=8325&language=en&group_id=0&group_type=1

 

비트겟 거래수수료 50%할인링크

https://partner.bitget.com/bg/F64QJX

 

바이낸스 레퍼럴링크

레퍼럴코드 : CPA_0069Y9NEXA

https://www.binance.com/en/activity/referral-entry/CPA?fromActivityPage=true&ref=CPA_0069Y9NEXA

 

 

비트맥스 거래수수료 6개월 동안 10% 할인받을 수 있는 링크

https://www.bitmex.com/register/wvtdj4

+ Recent posts